본문

  • 46%

    PPL광고 영향 받아
    구매 경험

  • 61%

    PPL에 대해 긍정적으로 생각

    55%
    최신트렌드를 읽을 수 있기 때문
    23%
    프로그램에 자연스럽게 노출되어
    광고라고 인식되지 않기 때문
    13%
    신제품에 대한 정보를 얻을 수 있어서
  • 68%

    프로그램 종료 후에도
    PPL제품 기억

예능 PPL

  • 촬영 장소에 제품 배치 혹은 제품착용을 통한 자연스러운 PPL 진행
  • 프로그램 진행 중 제품의 기능을 보여주는 PPL 진행
  • 클라이언트 제품 및 브랜드 에피소드를 제작하여 PPL 진행
POINT
프로그램 내 자연스러운 노출을 통한 소비자의 구매욕구 자극과 거부감 최소화

드라마 PPL

  • 특정 인물의 직업군, 주요촬영지 등을 소재로 하여 PPL 진행
  • 카페, 음식점, 화장품, 자동차 등 다양한 카테고리에서 PPL 진행
POINT
드라마의 중요한 배경으로 제작지원사의 진행 사업과 연계한 촬영으로, 드라마를 통해 클라이언트의 이미지와 특성을 홍보하여 기업의 브랜드를 시청자들에게 자연스럽게 각인

정보 PPL

  • 촬영장 세트 내에 제품 배치 및 의상 착용
  • 클라이언트 제품을 프로그램 내에서 구성안을 가진 스토리로 풀어내어 PPL 진행
POINT
제품의 특장점이 방송흐름과 연결 지어 노출

제작협찬 PPL

  • 드라마 혹은 예능 , 교양 프로그램에 제작협찬을 함으로써 프로그램 내 자연스럽게 협찬사명 혹은 CI 노출 PPL 진행
POINT
프로그램의 이미지와 클라이언트를 결합함으로써 브랜드 이미지를 강화하는 시너지 효과

간접광고 유형

  • LV 1

    프로그램 내 제품 배치 또는
    자막 고지
    를 통한 브랜드/로고 노출

  • LV 2

    등장인물의 제품 사용, 음용,
    착용
    등을 통한 브랜드/로고 노출